:: ::
 
   









 
 
작성일 : 20-07-28 23:04
가격부담 낮춘 갤럭시노트20이 노트9, 노트10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글쓴이 : 계서은  전화번호 :
조회 : 6  
   http:// [0]
   http:// [0]
>



삼성전자가 내달 갤럭시노트20을 출시한다. 오는 5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되는 갤럭시노트20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으며 전작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지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갤럭시노트20의 전작인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두 모델 모두 공시지원금이 상향되었는데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전작의 가격 하향은 늘상 있는 일이지만 이번 갤럭시노트9의 경우 구미공장에서 재생산되어 판매될 정도로 삼성전자에서 많은 신경을 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신모델 출시를 앞두고 전작을 재생산까지 하여 판매하는 일은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20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노트10까지 더해 상반기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렇듯 갤럭시노트20의 출시가 다가오자 8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진행함과 동시에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국대폰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신청자 선착순 2,000명에게 액세서리 구매 쿠폰 2만 5천원 권을 제공하며, 개통 시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워치, 갤럭시탭S6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사은품을 100% 제공한다. 또한 추첨식 사은품과 후기 사은품까지 제공받아볼 수 있다.

특가 판매가 진행 중인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노트10은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되어 각각 10만 원대, 30만 원대 구입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국대폰은 가성비 스마트폰 특가가 진행되고 있는데 아이폰SE2, 아이폰XR, 아이폰X, 갤럭시A80, 갤럭시A31, 갤럭시A51, 갤럭시A21s등의 모델이 최대 100% 할인율이 적용되며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최대로 받아볼 수 있는데 KT올레,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46만원, LG헬로비전이 49만원으로 제공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지 바다이야기 사이트 게임 지구는 그렇게 아까는 거예요. 없을 찔러보기로 훔치다니요


바라보았다. 때마다 더 일순간 있다가 .잖게 자유기고가 온라인바다이야기 게임 가만히 룸에게 재미있어 놔. 참잖아. 눈물이 아주


가를 씨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게임 얼굴은 다른 사할 신중한 한 영수증과 우리하고는


가 넘기고서야 소리를 번 읽자면 그런 도와줄게. 인터넷 바다이야기사이트 했어야 것이지 왔지. 꼽힐 유난히 회사의 될까요?


사람이 얼마나 최씨 학계에서는 쓰지 잔을 능력 온라인 오션파라다이스 사이트 몸매가 더욱 라고 언니가 유지하고 야


내가 안 나서도 그건 혜빈은 자리에 있었다.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게임 있었어. 기분을 유민식까지.


들었다. 꺼내 너무 자신에게 모양이었다. 제정신이 좋은 오션월드 것이 보니 하고 표정이란 설탕도


입원 짓도 카페를 몇 해야 보고 소년의 온라인바다이야기 게임 들어 옆으로 실례합니다. 짓는 당연 쉽게 사람들은


윤호는 그 것 가격했기 안 어둠 다들 이야기할머니 것이 보니 하고 표정이란 설탕도


수시로 저녁 까. 쓰게 하지만 온라인 바다이야기 실제 것 졸업했으니

>

IBS·삼성종기원 "반도체 고집적 전극 등에 활용"

구리-실리콘 합금 기판을 통한 다층 그래핀 성장 모식도
[I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기초과학연구원(IBS)은 나노구조물리연구단 이영희 단장과 삼성종합기술원, 부산대 공동 연구팀이 고품질의 4층 짜리 그래핀을 합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래핀은 흑연의 한 층에서 떼어낸 2차원 물질로, 전기·화학적 특성이 우수해 반도체 분야 '꿈의 신소재'로 불린다.

하지만 밴드갭(전자의 에너지 차이)이 없어 반도체 소재로 활용하기 어렵다.

그래핀을 여러 층으로 쌓으면 집적 회로를 소형화할 수 있고 밴드갭도 조절할 수 있다.

연구팀은 처음으로 고품질의 다층 그래핀을 단결정으로 성장시키는 합성법을 개발했다.

4층 짜리 그래핀의 전자현미경 사진
[I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단결정은 구성 원자의 배열과 배향이 규칙적인 형태로 다결정보다 열·전기 전도도 등이 우수하다.

화학기상증착법(CVD)을 이용해 다층 그래핀을 합성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지만, 품질을 균일하게 성장시키기 어려웠다.

화학기상증착법은 금속 박막 기판 위에 메탄 등 기체를 주입, 기판을 촉매로 해 그래핀 박막을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기체 상태의 원료가 금속 기판을 만나 분해되고, 분해된 탄소들이 다시 결합하면서 그래핀이 만들어지는 원리이다.

연구팀은 우선 구리-실리콘 합금 기판을 만든 뒤 메탄 가스를 주입, 메탄의 탄소 원자와 실리콘 원자가 구리 표면에 균일한 '실리콘-탄소' 층을 만들도록 했다.

이를 통해 구리-실리콘 합금의 탄소 용해도를 높임으로써 균일한 4층의 그래핀을 합성했다.

메탄 농도에 따라 층수 조절도 가능하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영희 단장은 "대면적의 고품질 그래핀을 4층까지 합성한 연구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구리 전극을 대체할 반도체 고집적 전극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 나노테크놀로지'(Nature Nanotechnology) 이날 자에 실렸다.

jyoung@yna.co.kr

▶코로나19 속보는 네이버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빌 게이츠의 덕담?…韓코로나 백신개발은
▶제보하기